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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의 서비스 경영 철학 자서전. 및 서비스 경영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스티브 잡스의 서비스 경영 철학 살아온 이야기를 이해할 겁니다. 스티브 잡스의 서비스 경영 철학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창조적 시기

애플에서 해고되었던 시기 스티브 잡스의 나이는 30이었습니다. 누구든지 회사에서 해고를 당하게 된다면 쉽게 일어서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일에 대한 사랑으로 딛고 일어납니다. 생각의 틀을 좌절하는 해고를 자유로워지는 해방으로 말입니다. 업무성과에 대한 압박감은 사라지고.  생각은 더욱 간결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창조적인 시기를 맞이합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될까?

레드오션이란 말 그대로 하나의 아이템을 가지고 수많은 사람들이 경쟁을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도토리 키재기 같은 제품들이 아옹다옹하는 시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이 처음 시작했을 때 음원 불법복제로 문제가 많았던 시절이 있었고 스티브 잡스는 아이팟과 아이튠즈를 통해 뮤직 플레이와 플레이 리스트를 분리해 음원 불법 복제에 환경에서 사람들을 혁신시킵니다. 불법 다운로드를 애초에 막을 수 있다. 생각의 전환으로 막을 수 없다 하지만 더 나은 환경에서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하게끔 유도한다. 사람에 대한 욕구에 대한 이해가 스티브 잡스의 제품에는 녹아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거칠고 악한 환경에서는 더욱 악하게 변하고 합리적인 환경에는 더욱 합리적인 선택을 한다는 것입니다.

 

 

 

전제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전제가 잘못되면 모든 방향이 틀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비효과 같은 느낌인 거죠.  사람들은 일이 주어졌을 때 서둘러 해결하는 데에만 에너지를 쏟지만 근본적인 전제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제를 벗어난 새로운 시도 혁신을 위해서 전제를 깊숙이 파고들 필요가 있습니다. 즉 사람에 대한 욕구 인문학 등을 말이죠.  스티브 잡스의 서비스 경영 철학 자서전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이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원천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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