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에게 최고의 제품은 쾌락이다. 짜릿하고 황홀한 삶의 가치를 고객에게 주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문학에서 영감을 얻은 사실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창의성의 아이콘이라 불립니다. 그리고 많은사람들이 연구하고 있죠. 그의 창의성은 어디에서오는가 생각이 상상이 우리가 살고있던 미래를 혁신으로 바꾼 그 비법이 있다면 말입니다.

 

우리에게 미치광이는 어떤 의미인가?

우리가 어렸을때부터 듣는 말잘듣는 아이 착한아이 상사의 말을 잘듣는 직원 열심히 일하는직원. 느낌이 오지않나요? 사회가 원하는 인재가. 지금까지 오랫동안 유지되었던 시크릿입니다. 반대로 세상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어떤가요? 그들은 정해진것을 반대하고 그들은 발명하고 상상하며 고민을 해결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가져옵니다. 모두가 예스일때 노라고 하는사람 우리는 그들을 천재라 말기도 합니다. 

 

 

 

광기의 본모습

우리에겐 부정적인 이 키워드가 스티브잡스 에게는 진정한 창의성을 발휘할 내재된 가치라는 점을 강력하게 믿얻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것을 보고 들리지 않는것을 듣는 만들어지지 않는 그림을 감상하며 혁신을 이루어 냅니다.

스티브 잡스는 말합니다. 규칙이라는 것은 다른사람들이 만들어놓고 우리에게 쥐어주는 행동양식 이라는것입니다. 광기의본질은 거부와 의심 그바깥에 무언가를 찾습니다. 그렇기에 새로운것이 나옵니다. 규칙을 깨는것. 의심하는것. 

 

 

 

없을무에 있다 없다의 역설

첫사랑을 떠올리면 어떤가요? 서툴고 미성숙하며 완벽하지 않은 많이 부족한 첫사랑은 실패한다 이런 말들을 들어보셨나요? 반대로 과거에서부터 온 정보들은 경험들은 노하우라는 멋진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스티브잡스는 과거의 지식들이 새로운것을 방해할수도 있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혁신에 있어 과거의 지식은 큰 도움이 안된다. 생각하였습니다. 물론 결과는 스티브잡스가 세상을 바꿨다는 것 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시작에서의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정해진 규칙도 좀안다는 사람들도 시행착오를 겪을수 밖에 없으니까요. 

 

사과
사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